615 0 0 26 55 0 6년전 0

행복한 경제=협동조합

이익을 넘어 사람을 남기는 기업의 설계도

공동체 정신으로 움직이는 경제를 말하다 사람들은 물건을 구입할 때 단순히 필요에 의해서만 선택하지 않는다. 제품을 만든 기업의 경영방식과 제품에 담긴 스토리,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이어지는 복지혜택까지 다양한 것을 고려한다. 이는 거대기업의 마케팅에 좌우되지 않고. 나와 이웃과 세상을 이롭게 하는 경제를 선택하는 것과 일맥상통한다. 그리고 이런 공동체 경제의 중심에는 협동조합이 있다. 어디에나 있는 금융 공동체 신협, 편견을 걷어내고 다시 보자 협동조합은 어떠한 유대관계, 이를테면 지역이나 직장, 때로는 신념에 의해 모인 사람들이 공동의 이익을 위해 만든 조직이다. 그리고 금융에는 신용협동조합이 있다. 그런데 신협은 지금까지 꽤 많은 오해를 받아왔다. 제2 금융권으로 취급받으며 가난한 사람들이 ..
공동체 정신으로 움직이는 경제를 말하다
사람들은 물건을 구입할 때 단순히 필요에 의해서만 선택하지 않는다. 제품을 만든 기업의 경영방식과 제품에 담긴 스토리,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이어지는 복지혜택까지 다양한 것을 고려한다. 이는 거대기업의 마케팅에 좌우되지 않고. 나와 이웃과 세상을 이롭게 하는 경제를 선택하는 것과 일맥상통한다. 그리고 이런 공동체 경제의 중심에는 협동조합이 있다.

어디에나 있는 금융 공동체 신협, 편견을 걷어내고 다시 보자
협동조합은 어떠한 유대관계, 이를테면 지역이나 직장, 때로는 신념에 의해 모인 사람들이 공동의 이익을 위해 만든 조직이다. 그리고 금융에는 신용협동조합이 있다. 그런데 신협은 지금까지 꽤 많은 오해를 받아왔다. 제2 금융권으로 취급받으며 가난한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는 금융기관이란 오해였다. 하지만 동네 어귀에도, 굴지의 기업에도, 미국의 백악관에도 신협이 있다. 사람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에나 있는 신협은, 세계 100개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금융 공동체이다.
저 : 이선영
1990년 방송에 첫발을 디딘 이후, 20년째 방송작가로 살고 있다. 교양, 다큐멘터리 작가로 시작해 한 길만 파다가 2007년 3월, 외주제작사 ‘4U미디어’를 설립하며 팔자에 없는 대표 노릇을 하고 있다. '생방송 전국은 지금'을 시작으로 '수요기획', 'KBS스페셜', 'MBC 스페셜', 'EBS 다큐프라임', 'EBS 다큐人(인)' 등 다수의 다큐멘터리를 집필했으며 '하루 10분의 기적' 등을 기획했다. 2010년 현재, '풍경이 있는 여행'의 제작사 대표 겸 작가를 병행하는 중이다.

저 : 신협중앙회
신용협동조합이란 지역, 직장, 단체 등 상호유대를 가진 개인이나 단체 간의 협동조직을 기반으로 하여 자금의 조성과 이용을 도모하는 비영리 금융기관으로 ‘신협’이라 약칭한다. 그리고 신협의 업무를 지도, 감독, 지원하며 조합과 조합원의 이익증진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전국 신협의 협의체가 신협중앙회다.
한국 신협은 자산규모 면에서 아시아 1위, 미국, 캐나다, 호주에 이어 세계 4위를 자랑하는 대표적인 금융협동조합이자 상호금융이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