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5 0 0 26 155 0 5년전 0

내 아이를 해치는 가짜 음식

아이의 행동 문제, 밥상에 해답이 있다 음식으로 아이의 미래를 바꾼, 세계 보고서 산만한 아이, 공부에 관심 없는 아이, 난폭한 아이, 아토피로 고생하는 아이 잘 본다는 병원에 데리고 가고, 마음을 읽어주려 노력하고 타이르고 소리쳐도 방법이 없다면 오늘 먹은 집밥, 급식, 간식에 주목하라. 그냥 아이라서 그렇다 치기에는 너무나 걱정되는 내 아이의 상황들! 원인도 모르겠고 해결 방법도 알쏭달쏭해 벽에 부딪혔다면 오늘, 우리 아이가 먹었던 음식을 살펴보자. 집에서 직접 만들어 주었으니 안전할까? 밥상 위에 올라간 가공식품과 각종 소스, 그리고 어쩌면 유제품과 과일에 이르기까지 많은 음식이 아이를 공격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내 아이를 해치는 가짜 음식』에서는 성격, 성적, 행동, 피부질환, 친구..
아이의 행동 문제, 밥상에 해답이 있다
음식으로 아이의 미래를 바꾼, 세계 보고서

산만한 아이, 공부에 관심 없는 아이, 난폭한 아이, 아토피로 고생하는 아이

잘 본다는 병원에 데리고 가고, 마음을 읽어주려 노력하고 타이르고 소리쳐도 방법이 없다면 오늘 먹은 집밥, 급식, 간식에 주목하라. 그냥 아이라서 그렇다 치기에는 너무나 걱정되는 내 아이의 상황들! 원인도 모르겠고 해결 방법도 알쏭달쏭해 벽에 부딪혔다면 오늘, 우리 아이가 먹었던 음식을 살펴보자. 집에서 직접 만들어 주었으니 안전할까? 밥상 위에 올라간 가공식품과 각종 소스, 그리고 어쩌면 유제품과 과일에 이르기까지 많은 음식이 아이를 공격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내 아이를 해치는 가짜 음식』에서는 성격, 성적, 행동, 피부질환, 친구관계 등 갖가지 어려움을 겪는 세계의 아이들을 취재, 그들이 먹었던 음식을 파헤치고 ‘가짜 음식’을 몰아내고 ‘진짜 음식’으로 밥상을 바꿈으로써 문제를 해결하고 행복을 되찾은 이야기가 담겨 있다.
저 : 이선영

1991년부터 KBS 방송작가로 활동했다. 다큐멘터리의 세계에 발을 들이면서, 유난히 음식과 관련한 프로그램을 많이 제작했다. 그중 기억에 남는 것이 2006년 KBS에서 방영된 특집다큐 〈제철음식의 비밀〉이 있다. ‘밥상 위의 춘하추동’ ‘공자의 밥상’이라는 제목으로 방영된 두 편의 다큐를 통해 제철 식재료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 후, 아들의 사라진 영구치를 추적하며 공부한 내용으로 2007년 MBC 특집 다큐 「위험한 밥상」, KBS 수요기획 「곡괭이와 청진기」를 집필했다.
2008년 MBC 스페셜 「두뇌 음식(브레인푸드)」를 비롯해, KBS 수요기획 「신들의 밥상 크레타 사람처럼 먹어라」 SBS 스페셜 「행복실험실-자연주의 마을 토트네스」를 기획, 제작했으며 2009년 KBS 수요기획 「밥상재건 프로젝트」와 KBS 수요기획 「사과, 나무와 사람들」, EBS 다큐프라임 「삼동초등학교 180일의 기록」을 통해 식재료, 식습관과 우리 몸의 관계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였다. 현재 소비자TV의 「바른밥상-진지의 품격」 등 식생활 교육에 관한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중이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